서평택의 발전소 자리는 1973년 박정희 정권 때 이미 원자력 발전소로 낙점되었던 자리입니다.
서 평택의 발전은 이미 박정희 정권부터 진행되었다는 반증입니다.
평택시는 동 평택을 시작으로 순조롭게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곳입니다.
동평택은 이미 개발이 완성단계에 접어 들어서 속된 말로 '이미 돈이 되어버린 곳'입니다.
이제부터는 서평택 개발이 시작됩니다.
즉 서평택은 '이제부터 돈이 되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고속도로가 지나고 있으며
새로운 고속도로도 올해 말에 개통됩니다.
올해(2024년) 10월에 철도(서해선, 평택선, KTX)도 트리플 역세권으로 개통됩니다.
어느 지역이나 고속도로, 철도, 항만, 공항 등이 집결되어 있는 곳은 엄청난 발전을 합니다.
서 평택은 그동안 항만과 고속도로 뿐이었지만
철도가 개통되고 UAM 시설이 도입되면서 공항을 대체하는 시스템도 갖추게 됩니다.
향후 10년 단기적으로 엄청난 개발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택시는 평택항 인근의 산업단지를 연계해서 '미래차 특구'로 지정받는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갖춰진 수소융복합단지에서는 수소연료전지 개발과 수소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자동차 클러스터 단지에서는 다양한 자동차 전시는 물론이고 수소차 전시 등 시험 운행이 가증하게 됩니다.
특히 UAM(도심 속 공중 이동시스템)을 갖추고 드론 이동 단지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포승 BIX 단지에는 관련 산업에 필요한 부품이 개발되고 생산됩니다.
현덕지구에서는 이런 일련의 성과 품목으로 미래차 서비스 시험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평택항은 이미 물류 거점으로 대 중국 무역의 전초기지화 되었습니다.
중국과의 관계가 개선되면 상당한 중국인들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되는 곳입니다.
서 평택은 그동안 변변한 주거 지역이 없었기 때문에
서 평택 인근의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대부분이 서 평택 이외의 지역을 거주지로 하고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38번 국도 등이 막히는 것으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동평택은 평택시에서 도심화가 잘되어 있는 곳으로 주거지 선호도가 높은 곳입니다.
때문에 특히 학교를 다니는 자녀들과 생활하는 사람들이 교육환경 이유로 동평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서평택도 생활편의시설, 교육시설, 문화시설을 갖춘 신도시가 들어섭니다.
화양신도시 이후에도 안중역세권, 성장관리 방안 수립지역 등의 개발로 급속하게 도심 확장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평택항 확장이 완성되면
평택항에 근무하는 근로자만 6만 명이 넘습니다.
포승일반산업단지 내에 근무하는 근로자도 2만 명이 넘습니다.
앞으로 포승 BIX, 자동차클러스터 단지까지 조성이 완료되면 근로자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때문에....
서평택은 근로자들이 머물 수 있는 주거지역이 무족 한 상황입니다.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부족한 곳입니다.
현재 분양하고 있는 화양지구에 2만 세대가 공급된다고 해서 너무 많은 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더 많은 공급이 이루어질 곳이고 여전히 향후 10년 동안은 공급이 부족할 곳으로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지금이 서 평택에 투자하는 적기입니다.
화양지구 아파트 분양 문의 : 1 6 6 1 - 3 5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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